서브플래시

복 지 실

글읽기

제목
[일반] 우리 모두 존중받는 행복한 학교를 꿈꾸는 '가온초등학교'
이름
박진영
작성일
2019-05-28


 수원 가온초등학교 안전생활인권부 가온드림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4월과 5월 두 달간 인권 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우리 학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교육을 1, 2학기에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행사 및 예방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올해에는 학년별 주제와 특색 있는 인권 교육으로 학령에 맞게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1학년은 주인공 까불이를 통해 간접적이고 재미있게 구성한 복화술 인형극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우리, 2학년은 나와 너, ‘우리가 함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나! 소중한 나의 친구들, 3학년은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로서의 역할을 배우는 ‘Be Together’ 인성교육을, 4학년은 성폭력예방 및 젠더감수성 교육 우리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 5학년은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다시 쓰는 양성평등 가족 이야기, 6학년은 인권교육 및 인권감수성을 높이는 인권이 존중되는 우리 사이, 우리 교실을 진행하였다.

 가온드림 학교사회복지사는 아이들이 나와 다른 타인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시작하여 공감과 배려를 통해 바른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학년에 맞는 다채로운 내용의 인권 교육을 계획하였다이를 통해 친구들을 배려하고 서로 돕는 행복한 학급 공동체, 학교 공동체를 가꾸어 나가는 주인공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병선 가온초 교장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느끼며 자유롭게 생각하고 큰 마음으로 사랑하며 아름다운 마음과 지혜를 가꾸어가는 행복한 가온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106665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기사문> 지역 어르신과 세대 공감&나눔을 실천하는 수원가온초등학교
/ 박진영
수원시민신문(2019.7.11일자 기사.)<지역 어르신과 세대 공감&나눔을 실천하는 ‘가온초’>부제 :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는 사랑스런 실천가들의 여름 만들기수원시 56개 학교 학교사회복지사업에서는 수원愛통통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한시적이고 개별적인 봉사활동이 아닌 ..
이전글
<홍보>칠보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돌봄서비스 안내
/ 박진영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